오르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기업 분석으로 '오르비텍'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1차 하락 이후 눌림목 상황에서 현재 천천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또 오르비텍은 지난 11월 2일 재무구조 효율 목적으로 174억원 규모 유형자산인 토지 및 건물을 처분한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오르비텍

1. 오르비텍 주가 및 어떤 회사?

1991년에 설립된 회사이며 2010년도에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원자력 사업, ISI 사업, 항공기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하는 등 항공우주 산업에 필수적인 AS 9100 국제 품질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자체 신규 공장 준공, 독립 생산능력을 확보하여 2017년 신기술사업 금융업을 영위하는 오비트파트너스를 신설했습니다.

오르비텍 주가

2. 오르비텍 재무 분석

2017년도부터 2019년까지 오르비텍 재무는 꾸준한 상승세에 있었습니다.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꽤 기대되는 기업이었는데요. 올 분기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감소 수치가 높아 적자전환됐습니다.

사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 분기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 어쨌든 오르비텍이 최근 유형 자산인 토지 처분으로 내년에는 공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르비텍 재무

3. 자산 및 부채

자산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 부채 비율이 자산 대비 정상 범주안에 속해 있어 꽤 탄탄한 기업이라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오르비텍 자산 분석

4. 오르비텍 주가 전망 일봉 차트 분석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오르비텍의 이번 눌림목 상황에서 2차 상승폭이 1차 고점을 넘기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힘이 좋았던 1차 상승 시기보다 거래량이 적어 누가 보더라도 2차 상승은 힘들거라 예상할 것 같네요.

 

그리고 현재는 재무 실적 개선에 기대치가 낮아 장기 투자로는 조금 손색이 있습니다. 아마 유형 자산 처분 날짜인 2월 1일을 기준으로 상승 기대 심리와 함께 상승할 것 같습니다.

 

현재 투자로서는 손색이 있으니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르비텍 차트

여기까지 오르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분석과 생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꿀팁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대한해운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금일 대한해운 주가가 상한가에 마감했습니다. 해상운임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해운과 조선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