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전망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크리스탈신소재 정보를 준비했는데요. 현재 크리스탈신소재 주가가 400원(22%)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 기업은 코스닥에 상장한 중국기업으로 시진핑 국가주석의 방한 가능성 덕분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 기업과 시진핑 방한 상관관계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 단발성 호재로 보입니다.

크리스탈신소재

1. 크리스탈신소재는 어떤 회사?

2012년도에 케이만지주 회사인 차이나 크리스탈신소재 홀딩스가 설립되었습니다.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 파우더, 운모 테이프를 메인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생산하고 있는 합성운모 제품이 펄안료, 절연재료, 단열재로 사용됩니다.

 

또 항성운모산업 관련해서 R&D 능력 우위에 힘입어 적용분야를 개발하며 제품의 종류와 사양은 물론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경쟁업체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기업

2. 크리스탈신소재 재무 분석

이 기업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보다 높은 기업 성장률을 갖고 있고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기업 영업이익이 감소한 적은 있어도 적자였던 적은 없습니다.

 

반대로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회사 재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올 분기 매출 실적이 전년도에 비해 실적 개선이 두드러져 주가 반영 시 꽤 좋은 흐름을 보일 것 같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재무

3. 크리스탈신소재 자산 분석

기업 재무 실적이 좋은 편으로 자산 증가폭도 눈에 띄게 상승했습니다. 또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이 낮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주가에 반영 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배기업주주지분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내년 주가 흐름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자산

4. 일봉 차트 주가 흐름

기업 실적 호재가 아닌만큼 누가 보더라도 단발성 호재이지만 360선 저항선을 이미 뚫었고 길게 횡보하던 주가 박스권 돌파로 기업 실적 반영 시 주가 상승 기대감이 큽니다.

또 11월 초부터 거래량과 매수세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 주가 하락보다 상승 예감이 큽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일봉 차트

5. 크리스탈신소재 주봉 차트

2019년도 기업 실적 덕분에 연초부터 크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락 반전 이후 횡보 중에 호재로 인한 상승으로 주봉 차트를 보아도 역시 상승 기대가 큽니다.

 

또 지난 과거 주가 상승 흐름을 보아도 주가 상승이 기업 재무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여 이번 호재로 인한 상승이 과거와 비슷한 흐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주봉 차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재무가 이렇게 양호한 재무를 갖고 있는 기업을 많이 보진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흐름을 보인다면 장기적인 투자로도 꽤 괜찮은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주가 분석 알아보기

 

 

영진약품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현재 시간 상승 중에 있는 영진약품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화이자 발표에 영진약품이 분말주사 관련주로 엮이면서 어제부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