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성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기업 전망으로 '후성' 주가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 주가 9810(-1.9%) 하락 중에 있습니다.

 

9월 초부터 상승한 주가는 1차 고점 뒤로 힘을 받지 못해 하락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후성

1. 후성 어떤 회사?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그 해 12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불소를 기반으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와 해외 법인을 통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후성 폴란드 유한회사를 새로이 연결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후성 전망

2. 후성 재무 분석

후성의 매출액은 준수한 편이지만 성장 폭이 크진 않습니다. 주가 흐름으로 보자면 횡보 수준. 2019년부터 실적이 전년도 대비 크게 감소하여 조금 우려스러운 점도 보입니다.

 

또 영업이익과 같이 당기순이익이 큰 감소는 앞으로 미래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올 분기 매출 실적이 전년도 대비 감소하여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됐으며 마찬가지로 당기순이익과 지배주주 순이익이 감소 적자전환됐습니다.

후성 재무

3. 후성 자산 분석

자산은 기업 매출 실적과 달리 크게 높아졌지만 그만큼 부채 비율도 올랐습니다. 2018년 부채 대비 2019년도에 유동 부채가 약 200억 가까이 비유동부채가 약 700억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지배기업 주주 지분이 2017년도 대비 크게 성장한 점.

후성 자산 분석

4. 후성 일봉 차트

주가 흐름은 위에도 조금 얘기했지만 앞으로도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재료도 없고 거래량은 물론 매수세도 약합니다. 만약 매수세가 강해 상승했더라면 10월 13일부터 꾸준히 상승해 1차 고점을 뚫었으면 좋았겠지만 이미 2차 상승 중 힘이 다해 현재도 하락하는 모습.

또 현재는 1차 하락 눌림목 고점을 뚫지 못해 더 떨어지는 흐름입니다. 360선 지지를 받겠지만 현재 주가에서 더 하락한 뒤 내년까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후성 일봉 차트

5. 후성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는 일봉 차트와 흐름은 흡사합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과거 주가 흐름을 봤을 때 상승 이후 하락 반전이 적게는 4개월에서 많게는 7개월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결국 기업 재무와 주가 흐름을 봤을 때 앞으로도 하락 지속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미래 주가 흐름은 변수가 많기에 꾸준히 관찰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후성 주봉 차트

여기까지 후성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전망 보러 가기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전망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크리스탈신소재 정보를 준비했는데요. 현재 크리스탈신소재 주가가 400원(22%)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 기업은 코스닥에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