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분석 및 재무 분석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은 '에이비프로바이오'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인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최근 꾸준히 상승 흐름을 유지하다 금일 종가 약 3.9% 오른 3000 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이비프로바이오 기업 분석 알아볼까요?

에이비프로바이오

1.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및 어떤 회사?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작년에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하고 있습니다. IT부품산업, 자동차 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Unit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바이오사업과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 재무 분석

이 기업의 매출액은 2018년도까지 흐름상 좋았지만 이후부터 꾸준히 하랑 중에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습니다.

 

다만 매출원가 하락과 판매비와 관리비 감소로 매출총이익은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매출액만 그렇다는 것이지 영업이익은 -59억으로 적자를 지속 기업입니다.

 

또 2분기 실적 중 자산손상차손이 115억 자산 처분 손실로 인한 21억 손실 등 총 172억 원의 기타 비용으로 당기순이익은 총 -264억 원으로 중장기적인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재무

3. 에이비프로바이오 현금 흐름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흐름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을 보면 2분기 -57억으로 역시 기업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즉 현재 이 기업의 주가 상승 이유는 회사 재무에 의한 상승이 아닌 단기 호재로 인한 상승으로 보아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어쨌든 호재로 인한 단기 투자로선 나쁘다고 보진 않지만 실적 개선으로 인한 상승이 아니기에 하락 반전 시 크게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일봉 차트

이번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아도 2분기보다 보다 더 증가한 -110억 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기업이 미래 성장 가치가 있는지 아직 모르겠네요. 물론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실적 개선의 여지가 있기는 합니다.

4.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에이비프로바이오 주봉차트

최근 호재가 뜨기 전까지 최저 750 원이었던 동전주였습니다. 재료가 뜨면서 급등을 한 뒤 현재 3000 원까지 4배 가까이 오른 주가입니다.

 

어제오늘 뜬 십자형 캔들은 상승보다 매수와 매도세 간의 대치 국면이라 생각하고 있는데요. 좀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역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앞으로 상승세보단 하락 반전한 캔들로 보입니다.

5.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지난 몇년간 차트 흐름을 보면 중간중간 급등을 한 경우도 많지만 반대로 하락 시 상승 이전보다 더 많이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흐름은

이는 기업의 재무 흐름과 비슷하다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어찌 됐든 현재의 상승 흐름은 재무의 영향보다 재료의 영향을 많이 받은 걸로 보여 차트 흐름상 이번 주는 지켜보는 쪽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실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더 알아보기

 

한국철강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등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공부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오늘의 기업 분석으로 '한국철강'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 한국철강의 주가는 21.50% 상승한 6930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