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에이치엘비" 기업을 준비해 봤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로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하고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한 인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에이치엘비

1. 에이치엘비 재무 분석 확인하기

매출액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 대비 실적도 전년도에 비해 매출액 증가폭이 큽니다. 그에 비례하여 매출총이익 증가폭이 두드러집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하지만 바이오기업인만큼 연구개발비가 막대해 영업이익률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매출액보다 영업이익 감소액이 더 큰 듯 보입니다. 게다가 이번 분기 재무 지표 중 인건비가 다른 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에이치엘비 재무

그리고 이번 분기에 대손상각비가 발생해서 비용처리를 했으며 재무건전성이 악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또 당기순이익 손실이 다른 때보다 높아 주가 반영 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확률이 높습니다.

2. 에이치엘비 영업활동 흐름 확인하기

영업활동 으로 인한 현금흐름 역시 좋지 않아 기업 영업이 순탄치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출 실적이 감소하더라도 기업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증가하는 추세라면 그 기업에 대한 미래 성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에이치엘비의 경우 매출 실적은 물론 영업활동 흐름 내역이 좋지 않아 미래 성장성이 조금 떨어진다 생각되어 집니다. 물론 바이오기업인 만큼 일반적인 기업 흐름과 비슷하다 할 수 없지만요..

에이치엘비 유상증자
에이치엘비 투자 분석

또 올해는 2번의 유상증자를 했는데요. 또 올해 9월 30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했는데요. 그 목적이 투자 신장이 아닌 운영자금 목적이라 악재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유상증자가 좋지는 않지만 투자 목적에 의한 유상증자는 호재로 작용되죠. 어쨌든 에이치엘비의 유상증자는 악재입니다.

3. 에이치엘비 주가 분석 확인하세요.

일봉 차트 분석을 확인해보면 8월 12일부터 상승 흐름을 탄 후 9월 21일 최고가인 133, 800원 을 찍은 후 하락 반전 뒤  지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88,200원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고 역배열이었던 이평선들도 다시 정배열로 돌아가고 있고 지지가 꽤 탄탄해보입니다. 하지만 12월 7~8일 상승 흐름을 타지 못했다는 건 약간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힘이 이전보다 많이 떨어졌다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고 만약 여기서 지지를 하지 못한다면 언제라도 7만 원대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현재 에이치엘비를 들어가는 건 조금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재무는 물론 상승 기준봉이 나오지 않고 있으며 거래량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는 게 앞으로 상승보다 하락할 확률이 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에이치엘비 차트 분석

그럼 여기까지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급등주 더 알아보기

 

이아이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궁금하면 500원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분석으로 '이아이디' 기업을 준비해 봤습니다. 이아이디 주가는 금일 약 -7% 하락한 379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전고점을 뚫지 못한 하락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