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궁금하쥬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은 "비트컴퓨터"로 금일 -9.52% 하락한 12,35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최근 눌림목에서 힘있게 상승 흐름을 탔지만 현재는 아쉽게도 1차 고점을 넘지 못한 채 급락하고 있습니다. 그럼 비트컴퓨터 알아볼까요?

비트컴퓨터

1. 비트컴퓨터 주가 전망 확인하세요.

비트컴퓨터는 1983년도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주 사업으로 의료 정보사업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IT교육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2016년에 의료법의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 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2. 비트컴퓨터 재무 분석 알아 보기

비트컴퓨터의 매출은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성장 흐름이 좋았습니다. 코로나 이후 매출 실적이 적게나마 감소했고 매출원가 감소로 매출총이익 감소폭이 그나마 작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분석

2018년도 이후 비트컴퓨터의 영업이익은 증가하는 추세였습니다. 거기에 비트컴퓨터는 현재 코로나 상황에서 5000개 의원 비대면 화상진료장비 구축이라는 호재성 재료를 내는 등 올해보다 내년이 더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비트컴퓨터 재무

비트컴퓨터의 재무가 좋았던 2019년도에 비해 당기순이익은 꽤 쪼그라들었지만 영업활동 흐름상 조건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3. 비트컴퓨터 영업활동 확인하기

개인적으로 기업 재무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가 바로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입니다. 매출 실적이 악화되어도 기업 영업활동 흐름이 좋으면 미래 성장 기대가 높아 주가에 반영되면서 주가 상승 흐름이 좋게 흘러가게 됩니다. 어쨌든 비트컴퓨터의 영업활동 흐름은 꽤 준수한 편으로 내년 1분기 실적이 기대됩니다.

비트컴퓨터 재무 분석

4.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확인하기

2차 상승 중에 11월 19일 큰 장대 양봉 출현으로 밑에 갭이 생각보다 큽니다. 이전 8월 27일 15000까지 상승에서 하락 반전하면서 지지선을 너무 쉽게 뚫고 내려가 현재로서 약간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현재 비트컴퓨터의 주가는 조정이 왔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의 모습을 보이며 하락 반전한 상태입니다. 이평선을 보더라도 바로 이전 하락 당시 주가는 이평선 배열을 간단히 뚫고 내려와 역배열을 만든 흔적을 봤을 때 이번에도 그럴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1차 지지 주가는 10, 200원이지만 이 역시 상당히 쉽게 뚫은 만큼 2차 지지선 9040원까지 쉽게 뚫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5. 비트컴퓨터 주봉 차트 확인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더 확실히 보입니다. 주가 상승폭이 큰 만큼 주봉 차트에서 1차 하락 폭이 크며 현재 2차 상승이 끝나고 힘이 없어 전고점을 넘지 못한 만큼 지지가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전고점 저항을 뚫었다면 급상승했겠지만.. 어쨌든 일봉 차트보다 하락 반전한 상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주봉 차트

비트컴퓨터의 기업 재무가 나쁘진 않으나 주가 상승폭이 굉장히 큽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과대평가되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하고 있고요. 현재로선 1분기 실적 발표 전까지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비트컴퓨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급등주 더 알아보기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에이치엘비" 기업을 준비해 봤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