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강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확인

안녕하세요. 기업의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지난번에 비트컴퓨터 주가 분석에이치엘비 주가 분석을 끝으로 새해에 기업 주가 분석 첫 번째 포스팅이네요. ^^ 먼저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오늘 주가 분석으로 "풍강" 기업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주가 분석부터 재무 분석까지 한 번 알아볼까요?

풍강

풍강 주가 전망

목차

1. 풍강 주가 및 어떤 회사?

2. 풍강 재무분석

3. 영업 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4. 풍강 주가 일봉 차트 분석

5. 풍강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풍강 주가 및 어떤 회사?

풍강은 자동차조립용 부품을 주 수요산업으로 두고 있고, 완성차업체인 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타타대우, 쌍용차에 직접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완성차 1차 협력업체에도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또 NUT류를 주 제품으로 개발 및 생산 중에 있으며 전기자동차와 배터리용 부품 등을 LG화학 등에 1차 업체를 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외 VE 제안을 통한 점유 품목 확대와 신차종 개발과 대응 활성화로 현대, 기아자동차, 지엠대우에 대한 판매전략을 대응 중에 있습니다.

풍강 주가

현재 시간 기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풍강의 주가는 4290 원입니다. 주가 상한가 원인으로 재무건전성 평가가 좋은 이유입니다. 별 4개를 받았죠? ^^

풍강 재무 분석 알아보기

요약한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지난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도에 비해 -21.5% 를 기록했습니다. 사실 전년도는 코로나 때문에 바이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풍강 기업

매출 원가부터 매출 총이익까지 풍강은 전체적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출이 크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로 가지 않았습니다.

풍강 재무

자산과 부채, 자본 등을 보더라도 변동성이 크지 않습니다. 유상증자나 CB발행을 밥 먹듯이 하는 기업들과는 많이 다르다고 볼 수 있고 요약한 부분만 보더라도 재무가 탄탄한 모습입니다.

풍강 기업 분석
비트컴퓨터 주가
에이치엘비 주가

영업 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개인적으로 올해 기대되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지속적으로 높아져 기업 성장의 미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업 영업이 그만큼 좋아지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죠.

풍강 영업 활동

풍강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작년 5월 중순을 시작으로 저점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 저점이 높아지는 만큼 고점 또한 증가되고 있는 모습이죠. 지난 7월 초 그리고 10월부터 꾸준한 매집 흔적이 보입니다. 그러니 박스권 내의 3095원 지지를 받으며 그 안에서 움직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12월 말쯤 장대음봉 출현을 했지만 누가 보더라도 개미 털기로 보이지 않습니까? 밑에서 지지해주면서 올렸다가 떨어뜨리고 지지받아 더 내려가지도 않았네요. 또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

풍강 일봉 차트 분석

풍강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현재 상승 흐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업의 가장 큰 호재는 누가 뭐라해도 기업 재무 건전성 아니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어떤 기업이든 단발성 호재는 반짝 상승했다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기업 재무에 의한 호재들은 장기간 상승 흐름을 유지하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주봉 차트와 일봉 차트를 비교해도 현재 흐름이 상승세라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형적인 가치 투자로 좋은 기업이 아닐까 생각되고 그에 따라 투자전략을 세운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게 되지 않을까요?

풍강 주봉 차트 분석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에이치엘비" 기업을 준비해 봤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풍강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