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클론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 수도권에 눈이 엄청나게 내렸죠? 저녁 9시쯤 잠깐 외출할 일이 있어 나갔다가 약 20cm 정도 쌓인 눈 덕분에 움직이기가 굉장히 힘들더군요.

 

또 차도엔 차가 굼뱅이 마냥 움직이고 ㅋ 지인들 얘기 들어보면 200m 가는데 30분이 걸리고 있다는 등 눈 지옥에 빠졌더랬죠. 오늘 아침도 출근하는데 어제처럼 바닥에 눈이 쌓이진 않았지만 바닥이 얼어서 움직이는데 조심하셔야겠어요. 어쨌든 최근 동신건설 주가 분석아미노로직스 주가 분석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준비한 기업은 '앱클론'을 분석해 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바이오주들은 대부분 재무 영향이 굉장히 적은 편이라 '그냥 이렇구나 저렇구나 하고 넘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클론
앱클론

앱클론 주가 전망

목차

1. 앱클론 주가 및 어떤 회사?

2. 앱클론 재무 분석

3. 앱클론 영업활동 현금흐름

4. 앱클론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앱클론 주가 및 어떤 회사?

2010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2017년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기술로 NEST, AffiMab, CAR -T 등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이 기술을 통해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과 병행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항체신약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앱클론 분석
앱클론 알아보기

금일 현재 시간 주가는 -4.22% 내린 36350원으로 1월 5일 상승을 끝으로 현재 지지받지 못한채 하락세에 있습니다.

앱클론 재무 분석

위에도 얘기했지만 바이오주는 대부분 재무 영향을 많이 받지 않으니 단순히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앱클론 주가 전망
앱클론 매출액

앱클론의 전체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꾸준히 증가하다가 2019년도 최고 매출을 찍은 후 작년도에 크게 감소했습니다. 작년 3분기 매출 실적이 전년도와 비교했을 때 마이너스 84% 정도로 반토막 이상 났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영업이익은 2017년도부터 마이너스였다가 최고 매출액을 찍은 2019년도에 흑자전환 했었지만 다시 작년도부터 매출 감소와 영업 감소로 인해 적자전환됐습니다.

앱클론 재무
앱클론 자산

자산 부문에서는 매출액 대비 변동폭이 좀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2018년도에 전년도 대비 유동부채가 크게 늘었으며 2019년도엔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 항목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 외적으로 이익잉여금 중 결손금액이 확실히 크죠?

동신건설 주가
아미노로직스 주가

앱클론 영업활동 현금흐름

주가가 재무에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기업 내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영향을 받는다고 알고 있는데요.

앱클론 영업활동
현금흐름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2018년도에 현금흐름이 좋았었고 그 성장 기대치 덕분인지 2019년도엔 전체 매출실적이 좋았죠?

전체적인 흐름이 비슷하다면 올해 매출 실적은 그리 좋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앱클론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전체적인 흐름은 7월 23일 최고점을 찍은 뒤 하락반전으로 전환되고 10월 중순부터 지지를 받아 쌍바닥을 그리며 다시 상승 중에 있습니다. 10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주가는 이평선 밑에 있어서 이게 눌림목인지 지지를 받고 있는 건지 저도 조금 헷갈렸는데요. 저항값인 31150원을 뚫자마자 이평선들과 같이 골든크로스 되는 모습입니다.

앱클론 일봉 차트
앱클론 주가 일봉 차트

현재는 힘이 없어 상승 중에도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현재 지지가 탄탄한 만큼 소폭 하락이 있어도 다시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 지지선이라 볼 수 있는 33500원대 밑으로 주가가 떨어진다면 하락세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앱클론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눌림목에서 상승 중이라는 건데요. 일봉 차트에서 볼 수 있듯 거래량도 적고 힘이 약합니다. 상승 흐름을 유지하려면 1차 상승 때 보다 좋아야 하지만 현재로선 1차 고점은 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현재 기준. 언제고 거래량이 터진다면 1차 고점을 넘으면서 상승하겠죠?)

앱클론 주봉 차트
앱클론 주가 주봉 차트

또 일봉 차트에서 지지 값이 33500원이라면 주봉 차트에서 지지는 26700원입니다. 차이가 심한 편으로 그만큼 아래로 갭이 크다는 반증이죠. 어쨌든 현재로선 금일 캔들이 위에서 던진 듯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역시 단기 하락이 예상되고 좀 더 추이를 지켜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모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2

안녕하세요. 주가 차트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바로 이전 주가 분석으로 풍강 주가 분석과 일지테크 주가 분석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앱클론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