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갑자기 또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외출 시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이전 포스팅엔 요즘 핫한 모아텍일지테크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 준비한 주가 및 재무 분석으로 '동신건설'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동신건설

동신건설 주가 및 재무 분석

목차

1. 동신건설은 어떤 회사?

2. 동신건설 재무 분석 알아보기

3. 동신건설 현금흐름

4.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동신건설 주가 및 어떤 회사?-

1958년도에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국내의 토목과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기업으로 주 원재료는 철근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 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자재 수급 영향을 받습니다.

동신건설 주가

전체 매출 중 도급토목 공사부문이 68.3% 도급건축 공사부문이 23.4% 그 외 기타 7.3% 자체공사 2.9%입니다. 현재 시간 기준 동신건설의 주가는 약 9% 정도 상승한 51000원입니다.

 

바로 어제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장 시작 주가 흐름도 나쁘지 않고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처럼 보이지만 현재 시간 기준으로 매수세보다 매도세가 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동신건설 재무 분석 알아보기-

2017년도 이후 동신건설의 매출액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 이전부터 재건축 붐이 불어서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어쨌든 2017년도부터 최근 2년까지는 감소했고, 작년부터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동신건설 재무

특히 작년 3분기 매출은 그 전년도 매출액보다 약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동신건설 재무 분석

자산 항목 변동폭은 크지 않지만 부채가 기존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계약부채와 장기 매입 채무와 기타비유동 채무가 증가했습니다. 증가폭이 전체 매출액과 비교해 조금 큽니다.

모아텍 주가 분석
일지테크 주가 분석

-동신건설 영업활동 현금흐름-

기업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좋았던 2017년도보다 약간 낮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좋습니다. 현재 재무건전성이 아주 좋다고는 할 수 없으나 앞으로의 성장 기대치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신건설 현금흐름

또 앞으로 국내 부동산 특성상 이벤트 성 호재가 나올 확률이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신건설 일봉차트 분석 알아보기-

12월 초부터 상승하기 시작하다가 최고 66800원을 찍은 후 다시 하락해서 현재는 눌림목 상승 중입니다. 특히 기존 갭상승이 많아 주가 밑으로 갭이 큰 만큼 투자 시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동신건설 일봉차트 분석

주가만 놓고보자면 한 달 사이 최고 6배나 오른 주가는 현재에서 상황에서 볼 때 공포스럽지만 1차 하락 뒤 조정 국면에서 생각보다 방어를 잘했고 현재 2차 상승도 무난한 만큼 거래량만 받쳐 준다면 단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재무건전성을 봤을 때 주가가 너무 급등한 면이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되고 이렇게 롤러코스터가 심한 종목은 강 건너 불구경 하시는 게 신상에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동신건설 주봉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에서 주가 밑으로 갭이 생긴 것을 더 정확히 볼 수 있습니다. 크게 급등한 만큼 반대로 크게 하락할 확률이 있다는 반증이죠. 주봉에서 볼 때의 기존 지지받고 있는 금액은 17550원이었습니다.

동신건설 주봉차트 분석

즉 현재 주가 흐름상 일봉 차트에서 지지가 뚫릴 경우 17550원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풍강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확인

안녕하세요. 기업의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지난번에 비트컴퓨터 주가 분석과 에이치엘비 주가 분석을 끝으로 새해에 기업 주가 분석 첫 번째 포스팅이네요. ^^ 먼저 새해복 많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동신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