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부터 눈이 온 뒤로 날씨가 더 추워졌네요. 밤에는 바깥에 불을 켜지 않아도 바닥에 쌓여있는 눈 덕분에 아주 환하고 좋아요. ㅎ

 

여하튼 외출하실 때 빙판길 조심 또 조심하시고 오늘 준비한 주가 분석으로 '에이비엘바이오'를 준비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앱클론 주가 분석아미노로직스 주가 분석을 참고하시고! 그럼 에이비엘바이오 분석 알아볼까요?

에이비엘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목차

1.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2.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및 어떤 회사?

3. 에이비엘바이오 재무 분석

4. 영업활동 현금흐름

5. 에이비엘바이오 일봉 차트 분석

6. 주봉 차트 분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및 어떤 회사?

2016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항체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상업화를 주 사업 모델로 하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주는 항암제, 이중항체 치료제,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기술 등을 중심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고 있고 현재 주력하고 있는 항암제 시장 및 퇴행성 뇌질환치료제 시장은 성장성이 높고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관련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통한 외형확대와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분석

현재 시간 기준 에이비엘바이오 주가는 -3.48% 하락한 29200원입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바로 이전에 포스팅했던 앱클론과 비슷합니다. 아무래도 같은 바이오주라서 그렇겠죠? ^^

에이비엘바이오 재무 분석

시작에 앞서 앱클론이나 에이비엘바이오 같이 바이오주는 재무가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바이오주 대부분이 그렇죠. 어쨌든 재무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재무

전체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꾸준히 증가했다가 작년 3분기 매출에서 감소했습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판매비와 관리비가 매출액보다 많기 때문에 영업이익 적자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자산

영업이익과 마찬가지로 당기순이익은 적자지속.

에이비엘바이오 현금흐름

요약한 자산 항목에서 2017년도보다 2018년도에 수치가 굉장히 크게 증가했는데요. 이는 2108년도에 1600억 규모의 유상증자로 인해 증가한 것입니다.

앱클론
아미노로직스

에이비엘바이오 현금흐름

재무는 그렇다 치고 기업 영업활동은 앱클론과 다르게 마이너스가 계속되고 있네요. 개인적인 예측이지만 아마 올해도 영업 현금흐름은 작년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흐름

에이비엘바이오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위에서도 잠깐 얘기했지만 전체적인 차트 흐름은 앱클론과 흡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작년 5월 말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주가는 등락을 반복하면서 9월을 기점으로 하락반전하게 되는데요. 현재 주식 흐름을 보면 이평선 밑에 있던 주가들이 쌍바닥을 찍으면서 이평선 위로 지지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일봉차트

하지만 앱클론과 마찬가지로 힘이 달리는지 기존에 상승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월요일 장 시작부터 하락하기 시작한 주가는 이평선의 20선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추이를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로선 매수하기보다 눌림목 상황이 만들어지면 그때가 타이밍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일봉 차트와 다르게 주봉 차트는 현재 상승 흐름이 끊긴 것처럼 보입니다. 이 역시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전 지지 값인 27900원대가 깨진다면 한 차례 더 하락할 확률이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봉차트

이번 주부터 바이오주들은 하락하고 전기자동차, 자동차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우선은 코로나가 잡히지 않은 상황이고 다른 외국 나라와 달리 국내는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바이오주들은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