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2

안녕하세요. 주가 차트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바로 이전 주가 분석으로 풍강 주가 분석일지테크 주가 분석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모아텍'을 준비했습니다. 예전에도 모아텍 기업 분석한 적이 있었는데 벌써 오래전 일이군요. ^^ 그럼 지금부터 모아텍 기업 분석 알아볼까요?

모아텍

모아텍 주가 전망, 재무 분석

목차

1. 모아텍 소개

2. 재무 분석

3. 모아텍 영업활동 현금흐름

4. 모아텍 일봉 차트 분석

5. 모아텍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모아텍 주가 및 어떤 회사?

모아텍은 전자기기와 가전, 자동차 등에 포함되는 소형정밀 모터인 stepping 모터 생산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stepping 모터와 응용제품 등이 총매출액 대비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그 외 부동산 임대업체 moatech realty, inc와 moatech manufacturing philippines , INC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아텍 기업

현재 모아텍의 주가는 금일 장 마감 기준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가가 12300원에 마감했습니다. 확실히 올초부터 자동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아텍 재무 분석 알아보기

2018년도부터 작년 3분기까지의 매출액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작년도 3분기 매출은 그 전년도 동기 대비 약 -18% 정도로 크게 줄었습니다.

모아텍 재무

매출액 감소에 따라 매출총이익 감소도 눈에 띄게 증가한 걸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작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은 2019년도 대비 많이 감소했습니다. 단지 수치상으로 보자면 이번 1분기 실적이 작년과 흐름이 비슷할 것 같지만 이와 다르게 올초부터 자동차 관련주들이 강세로 인해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아텍 재무 분석
모아텍 현금 흐름

모아텍의 자산 지표는 변동성이 크지 않습니다. 어떤 수치가 크게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았고 매출액,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요약한 지표를 봤을 때 유상증자나 CB발행을 많이 하는 기업과는 다르죠.

모아텍 영업활동 현금흐름

모아텍 영업활동

기업 미래 성장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영업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작년 3분기 실적으로 봤을 때 하향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숫자로만 놓고 보면 다른 기업과 달리 기업 내 영업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 것 같은?

모아텍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작년 9월부터 크게 급등한 이후 하락반전하고 지지를 받아 다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사실 작년 상승을 보면 재무에 비해 급등한 편으로 중간중간 갭이 많습니다.

모아텍 일봉 차트

또 지난 8월 말 1차 상승 이후 하락반전 하면서 지지대가 형성되었지만 현재 주가 흐름을 봤을 때 저점이 높아지거나 고점이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힘을 받지 못하고 주저 앉은 모습입니다. 물론 자동차 관련주들이 현재 강세를 보이고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만큼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만 현재 지지선이 뚫리게 되면 밑으로 갭이 큰만큼 많은 손실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아텍 주봉 차트 분석

긴 횡보에 급등한 모습이네요. 또 주봉 차트에선 일봉 차트와 다르게 8750원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봉 차트와 동일한 모습도 보이는데요. 바로 급등한 부분에서 발생한 갭이 크다는 것입니다.

모아텍 주봉 차트

개인적으로 이런 차트들을 몇 번 봤었는데 굳건한 지지로 상승 흐름을 탄 확률보다 오히려 지지가 뚫리면서 낙폭이 크게 발생한 차트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물론 위에도 얘기했지만 자동차 관련주 강세로 모아텍의 재무건전성이 좋아지면서 거래량까지 동반된다면? 급등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어디까지나 예측이지만..)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일지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꿀팁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느덧 2021년이 다가왔네요. 작년에 세웠던 목표도 끝내지 못했는데. 올해는 또 다른 목표를 세워서 꼭 달성하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모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