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심리 테스트 알아보기 재미 100배

올 초 1월 중순 즈음에 사주를 봤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주 및 운수 등은 믿지 않는데 친구 따라 강남 간다고 정말 친구 따라 사주를 보러 강남에 갔었다. 믿지도 않고 심심풀이로 본다는 게 점점 빠져들었는데, 점쟁이가 용해서 그런가 말도 안 했는데 하나 둘 맞추더라.

게다가 올 해는 대운이 들었다는 말에 내 입은 찢어지다 못해 정말 살짝쿵 찢어졌다. 뭐 이제와선 크게 믿지는 않지만 서도 기분이 좋은 건 사실! 그러다 요즘은 이런 저런 운세 어플이나 타로 어플 등을 찾아 심심할 때마다 해보고 있는데 너무 많이 해서 일까 요즘은 색다른 무엇?을 찾다가 발견했다. 연애 테스트, 연애 심리 테스트를 보기에 적당한 어플인데 조금 소개해 볼까 한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1. 나의 마음

어플 이름이 나의 마음이다. 아이폰엔 있는지 모르겠고 안드로이드에 있는데 생각보다 심플하니 잘 만들었다. 특히 테스트 문제가 단순하고 어렵지 않다. 어플을 설치하고 첫 화면을 보면 위의 사진처럼 하트 모양에 애착 유형 검사라는 문장이 나오는데 그걸 클릭하게 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그럼 바로 문제가 시작된다. 정말 심플하다고 얘기하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는데 다른 어플의 경우 나이부터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라는 문구가 많이 있다. 심한 경우 이메일까지 입력 받는 어플이 있는데 아마도 그 메일주소를 받아 광고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드는 각.

랜덤으로 문제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첫 테스트 문제는 저렇게 나왔다. "내가 얼마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상대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이 테스트 문제에 대한 답은 바로 아래에 1~5까지 번호 중에 하나를 터치하면 된다.

문제 유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느꼈는데, 생각외로 비슷한 문장들이 많아 햇갈리긴 했다. =ㅁ=... 예를 들면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 에서 "나는 다른 사람과 멀어지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 정도? 바로 읽었을 때 한 번더 생각하게 만드는 문장들이 여럿 보인다.

연애 심리 테스트 문제를 푸는 도중 바로 아래를 보면 빨간 게이지가 점점 올라가는데 이게 사실 약간 버그인듯 보인다. 끝까지 게이지가 차면 문제가 끝나야 하는데 테스트 문제를 모두 풀기도 전에 게이지가 차버린다. 문제는 총 45문제이지만 게이지는 10문제? 정도면 다 차는 듯.

어쨌든 길고 긴 연애 테스트 문제를 다 풀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게 문제에 대한 알고리즘의 성향을 보여주는 것 같아 사실 조금 놀랐다. 문제에 답이 있다고 하던가? 꼭 이게 그런 느낌.

단점은 1회용 어플인 것 같은 느낌? 심심할 때 잠깐 찾아 확인 후 휴대폰을 보니 앗 이제 안 볼 것 같은 어플이니 그냥 지워야지 라는 느낌이 드네요. ㅎㅎ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