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기업 주가 분석으로 진원생명과학을 준비했는데요.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0.56% 오른 27,100원입니다.

 

진원생명과학 회사는 코로나 수혜주로 올초 약 2000 원대하던 주가가 무려 47,000 원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현재는 매수세와 거래량 등이 많이 감소된 추세로 주가는 횡보 중에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1. 진원생명과학은 어떤 회사?

이 기업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은 1976년도에 했고, 1987년도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주 사업으로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과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 항염증 치료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와 생산을 영위하는 2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2. 진원생명과학 재무 분석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영업이익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중요 포인트는 영업이익이 증가한다 하더라도 적자지속이라는 점.

 

당기순이익도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금액 흐름은 증가하는 추세지만 적자지속입니다. 사실 이런 단면적인 부분만 보아도 올초 주가가 약 2천 원대에 있었던 게 이해가 갑니다.

 

중요 재무 지표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크게 오른 현재도 마찬가지.

진원생명과학 재무

3. 진원생명과학 현금흐름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2019년도 대비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는 기업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만큼 앞으로의 주가에 반영된다면 주가 하락이 예상됩니다.

 

물론 아직 3분기 실적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미리 예견하는 것이 조심스러우나 감소 액수가 크고 기존 재무를 봤을 때 크게 기대하진 않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현금 흐름

4. 일봉 차트 분석

일봉 차트를 보면 확실히 코로나 수혜주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만큼 이 기업은 재무를 통한 투자보단 '코로나 상황'만 보고 투자는 하는 것이 맞습니다. 

또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만큼 앞으로 주가 상승 재료들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또 현재 하락 이후 거래량이 크게 감소해 횡보 중에 있지만 매도세보다 매수세가 더 크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 흐름이 상승세를 탄다고 하더라도 최고점인 47,000 원대를 넘기란 요원 해 보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5. 진원생명과학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를 분석해보면 사실 재무 지표의 흐름과 비슷합니다. 2016년도 이후 지속적인 주가 하락이 그것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만약 '코로나'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면 주가 흐름이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반대로 코로나 때문에 주가가 상승했으니 그에 대한 대비는 꼭 해야 할 것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봉 차트

여기까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주가 분석 글 보러 가기

 

파미셀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공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분석은 최근까지 핫하다가 요즘은 조금 밍밍해진 '파미셀'을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미셀은 2017년부터 눈여겨봤던 기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