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분석 및 재무 분석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삼부토건'을 준비했는데요. 오늘 종가 기준 -7% 내린 517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삼부토건의 주가 차트를 보면 참 기술 분석의 정석대로 가는구나 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삼부토건 재무부터 주가 흐름까지 알아볼까요??

삼부토건

1. 삼부토건 주가 및 어떤 회사?

1948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약 70년 동안 국내외에서 토목과 건축, 주택사업 및 기타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건설업 부문, 해외건설업, 스틸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등 4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삼부토건 주가

2. 삼부토건 재무 분석

지난 2017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이후 매출액은 사실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번 3분기 매출액이 2017년도 매출액보다 크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률이 높아 주가에 반영되면서 크게 상승했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상승률과 영업이익률을 봐도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 이번에 '이낙연' 테마주로 등극하면서 호재로 상승한 면도 조금은 있지만 주관적인 생각으로 설령 그 호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상승하지 않았을까요?

삼부토건 재무

3. 삼부토건 영업활동 현금흐름

주가에 직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 실적은 좋지 않고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증가 또한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삼부토건 재무 분석

확실히 이번 3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증감액이 상당히 크지만 이미 재무 실적 등이 주가에 반영된 만큼 미래 주가 흐름에 있어서 조금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부토건 현금 흐름

현재 삼부토건의 영업활동 흐름을 보아도 2분기 보다 약 -300억이 증가했습니다. 현재 주가가 천장이라는 가정하에 생각해본다면 확실히 추이를 지켜보는 쪽이 맞을 것 같습니다.

삼부토건 주가 반영

4. 삼부토건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삼부토건의 일봉 차트를 보면 이미 3차 상승까지 끝마친 상태입니다. 최고점을 찍고 현재 하락 반전한 상태로 보입니다.

삼부토건 일봉 차트

5. 삼부토건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사실 이런 상승의 흐름 뒤엔 반드시 비슷한 하락 흐름이 있습니다. 주봉 차트에서도 알 수 있듯. 지금 들어가기엔 조금 위험하다 판단됩니다.

 

또 삼부토건은 바이오나 코로나 관련주도 아니기에 호재성 재료를 기다리기엔 무모하고 차라리 상승 고점에서 오는 하락 눌림목을 기다리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삼부토건 주봉 차트

여기까지 삼부토건 주가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코디엠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현재 시간 기준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코디엠' 기업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코디엠의 주가 상승 이유는 없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