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꿀팁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느덧 2021년이 다가왔네요. 작년에 세웠던 목표도 끝내지 못했는데. 올해는 또 다른 목표를 세워서 꼭 달성하기를 기원하며! 지난 포스팅은 풍강 주가 분석비트컴퓨터 분석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은 "일지테크"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주가 분석과 재무 분석 알아볼까요?

일지테크

일지테크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목차

1. 일지테크 주가 및 어떤 회사?

2. 일지테크 재무 분석

3. 일지테크 영업활동 현금흐름

4. 일지테크 일봉 차트 분석

5. 일지테크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일지테크 주가 및 어떤 회사?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과 각종 패널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1986년도에 설립된 회사이며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 그리고 제품 제조와 AS까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기업

이와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설계의 기술과 가공 접합기술 및 재료기술 개발 등을 통하여 환경규제와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현재 장 마감 기준으로 7.5% 상승한 4300 원에 마감했습니다. 작년엔 코로나 때문에 바이오주들이 강세를 보였다면 올해는 자동차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일 것 같네요. "풍강"과 같이.

일지테크 재무 분석 알아보기

일지테크의 매출액은 지난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 감소가 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일지테크 재무

영업이익 기준으로 적자지속이지만 올초부터 자동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는 만큼 재무건전성이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일지테크 자산

영업이익이 마이너스인 만큼 당기순이익 지표에서도 현재 적자지속입니다.

일지테크 영업활동

일지테크의 자산을 확인해보면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매출액대비 변동폭이 크지 않습니다. 반대로 매출액 대비 부채비율이 좀 높다고 볼 수 있네요.

일지테크 영업활동 현금흐름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도 보시다시피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기업 내 영업이 그리 좋게 흘러가진 않는 것 같고, 그에 따라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기업 성장에 빨간불이 켜지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일지테크 재무 분석

그래도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이 마이너스가 아닌 것이 다행이라면 다행.

일지테크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작년 8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해서 최고 5940원을 기록하고 다시 하락반전한 뒤에 지지받으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8월 상승 시점 이격이 있는 만큼 정확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일지테크 일봉 차트

어쨌든 현재는 상승 흐름이 명확합니다. 밑으로 3560원 지지를 받으며 그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있고 앞으로 어떤식으로 움직일지는 모르겠으나 저점이 계속해서 높아지는 것을 봤을 때 이와 마찬가지로 고점 또한 높아질 것이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상승 추이라면 지난 8월부터 상승한 시점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이는 최고점이자 현재 저항선 값인 5940원을 뚫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 부분은 충분히 생각해 볼 문제죠? ^^

일지테크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일봉 차트보다 차라리 상승 이격이 그나마 정상입니다. 또 일봉 차트와 달리 3580 원에 지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죠? 또 고점은 5940원으로 동일하고 혹시나 이 저항선을 뚫게 되면 위로 저항선이 7480원이라 더 큰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고요.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자 '욕심'입니다. ^^

일지테크 주봉 차트

일단 주봉 차트에서의 거래량을 보면 지난 2019년도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얘기했다시피 올초부터 자동차 관련주들이 강세 흐름을 보이는만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풍강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확인

안녕하세요. 기업의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지난번에 비트컴퓨터 주가 분석과 에이치엘비 주가 분석을 끝으로 새해에 기업 주가 분석 첫 번째 포스팅이네요. ^^ 먼저 새해복 많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일지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